로레알 레폿
로레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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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1. 로레알 기업소개
2. 화장품업계 동향
3. 로레알의 3가지 성공 전략
4. 국내 기업이 참고할점
5. 한국 기업 현황
6. 결론
1. 로레알 기업소개
- 1909년 설립된 프랑스의 화장품 회사
- 회장품 시장에서 세계 1위 기업
- 처음 모발염색 회사로 출발
- 총 130개국에 제품 유통
- 전 세계 38개 제조공장
-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15% 점유
- 직원수 64,000 여명
- 23개의 글로벌 브랜드
1909~1956: 로레알의 시작 시기
- 1909년 유진 슈엘러의 모발 염색제 `오레올`
‘프랑스의 안전한 모발 염색제’ 회사 설립
- 1910년 `로레알’ 브랜드명, 회사명 도입, 변경
1957~1983: 유럽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진 시기
- ’새로운 기회를 잡다’(Seize new opportunities)
- 세계적 브랜드 랑콤을 인수(1964)
1. 로레알 기업소개
1984~2000: 뷰티 산업의 선도주자
- 연구개발과 M&A의 12년
- 1988년 Lindsay Owen Jones 선임
- 전략적 제품 개발, 성공(Ceramide R)
- 총 34개의 브랜드 인수
2001~현재: 미의 다양성, 세계적 확장
- 제약, 아프리카시장, 남성 화장품 등 제품의 다양성
- 2004, 1st Diversity Leadership
1. 로레알 기업소개
화장품 시장
= 잠재력이 매우 큰 산업
2. 화장품 업계 동향
2. 화장품 업계 동향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1. 카멜레온 전략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놀라운 것은 로레알의 수많은 브랜드 가운데 처음부터 로레알의 소유였던 브랜드는 단 3개 뿐이었다는 것이다.
1. 카멜레온 전략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Garnier, Loreal Paris, Le Club des Createurs, Maybelline NY, Softsheen.Carson
Loreal Professional, Kerastase, Redken, Matrix, Mizani, Shu Uemura Art of Hair
Lancome, YSL Beaute, Giorgio Armany, Biotherm, Diesel, Helena Rubinstein, Kihel’s, Ralph Lauren,
피부과, 약국
고급 헤어 살롱, 미용실
대형 할인 마트, 소규모 점포
백화점, 면세점
1. 카멜레온 전략
3000명의 과학자 보유
2009년 화장품 및 피부과 연구 투자액: € 609,000,000
- R&D 예산의 1/3를 심화 연구에 : 피부, 모발, 색조에 관한 근본적인 R&D 프로젝트에 쓰인다.
글로벌 R&D 전략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피부에 바르는 과학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Because I’m Worth It!
자신을 사랑하고 소중히 대하는 브랜드 철학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슬로건
1970년대 염색약 시장 경쟁구도
-클레롤사의 염색약보다 10% 더 비싼 가격
-품질에 비해 저조한 판매실적
- vs
슬로건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새 제품과 함께 나타난 새 광고
나는 제일 비싼 염색제를 써요.
로레알 프레퍼런스.
나는 돈 몇 푼에 신경쓰지 않아요. 내가 신경쓰는 건 내 머리카락이에요.
나는 단순한 색깔이 아닌 멋진 색깔을 원해요.
내겐 머리색이 주는 느낌이 더 중요해요. 부드럽고 윤기나면서 생기있는 머리카락.
목에 닿을 때마다 기분이 좋죠. 로레알이라면 돈을 더 쓸 수 있어요.
난... 소중하니까요.
슬로건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3. L’OREAL의 3가지 성공전략
슬로건
‘난 소중하니까요’ 광고 후,
-1980년 클레롤을 누르고 염색제 업계 1위가 됨
-현재 71퍼센트의 미국 여성이 로레알의 슬로건을 알고 있음
다양한 언어로 번역된 슬로건
4.국내 기업이 참고할 점
- 다양한 화장품 군을 아우르는 브랜드 개발을 위해 M&A
- R&D에 아낌없는 투자
- 브랜드 슬로건, 기업이미지 구축
5.한국 기업 현황
아모레퍼시픽
-아모레, `라네즈`로 중국 시장을 선점
-3년에 걸친 3500명의 현지 소비자 파악으로 철저한 사전조사
-적합한 고기능, 고품질의 라네즈 제품으로 변화를 시도
-현재는 중국 내 주요 25개도시, 80여 개의 백화점에서 매장을 운영
글로벌 브랜드화의 가능성은 이미 국내 시장에서 많은 경쟁력을 통해 시험 하였으므로 선진 해외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벤치마킹하면가능성이 매우 높음
- 화장품 산업은 세계적으로 성장중
- 국내의 일부 기업도 경쟁력 가짐
- 하지만 아직 완벽하게 글로벌 시장에서 앞서 나가지 못하고 있으므로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인 로레알의 사례를 참고하면 좋을것
6. 결론
Q&A
자료 출처
-대한화장품협회(화장품 시장현황, 화장품산업글로벌화육성발전방안, 산업홖경변화와ISO GMP의도입)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59257&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로레알
파일이름 : 로레알.pptx
키워드 : 로레알
자료No(pk) : 11059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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