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9일 일요일
하이트(HITE)맥주의 마케팅전략분석 DownLoad
0하이트(HITE)맥주의 마케팅전략분석 DownLoad
하이트(HITE)맥주의 마케팅전략분석
하이트(HITE)맥주의 마케팅전략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
THE HITE.
HITE STORY
2
THE HITE.
Contents
Ⅰ. About HITE
- 연혁
- 경영 이념
Ⅱ. 주류시장의 이해
- 국내 주류 시장의 규모
- 시장의 환경변화
- 업체별 판매량 추이
Ⅲ. SWOT 분석
Ⅳ. STP 전략
- 마케팅 개념변화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Ⅴ. Marketing Mix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Ⅵ. 마케팅 계획의 실행
- 인쇄광고
- TV 광고
3
THE HITE.
About HITE.
- 연혁
- 경영 이념
1
THE HITE.
연 혁
1995.5. 하이트 맥주 판매 10억병 돌파
1996.7. 증권감독원 ’96 상반기 영업실적
맥주업계1위 탈환
8. ㈜녹수원 설립-생수시장 진출
1997.2. ㈜하이트 음료 먹는 샘풀 ‘퓨리스’ 시판
3. ㈜보배, ㈜동주발효 인수
5. 국내최초트위스트캡, 녹생병사용
8. 강원공장 준공(생산능력 년 30만Kl )
10.하이트맥주, 대한올림픽위원회
공식 후원업체 선정, 합자회사 백학 인수
1998.5. 하이트맥주 캐릭터 “히테(HITE)”개발
6. 창립 65주년 “하이트맥주㈜”로
사명 변경, 공식사용
1999.4. 대표이사 윤종웅 사장 취임
2000.2. 하이트맥주 일본에 발포주
“몰트샤워”수출
9. 북한경수로 작업현장에 맥주수출
12. 스타우스 리런칭
2001.3. 하이트 맥주 박문덕회장 선임
1933.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
1952.6. 정부로부터 불허되어 민간회사로 발족
1962.3. 국내최초 해외수출 시장 병제품 등
1967.3. 전국우량식품 심사회 대통령상
수상, 국제식품시사위원회(ICSP)
의 최우수 금상 수상
1968.3. 국제식품심사위원회의 최우수금상, 3개부문수상획
득
1969.12. 대표이사 박 복 취임
1978.1. 마산공장 생산가동
1989.9. 전주 제3공장 준공
1991.3. 대표이사 박문 사장 취임
9. 흑맥주(스타우트)개발시판
1992.10. 크라운 캔맥주 러시아에 첫 수출
(6,000$)
1993.5. 신제품 HITE맥주 개발 시판
5. 경영혁신(HITE운동)결의대회
12. 하이트맥주-한국능률협회선정
’93히트상품 대상
1994.10. 한국능률협회컨설팅’하이트맥
주’고객만족도 1위
12. 영등포,마산 공장환경관리 모범
업체 선정
1
THE HITE.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갑니다
경영 이념
고객만족을 추구합니다
창조적이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1
THE HITE.
주류 시장의 이해
- 국내 주류 시장의 규모 - 업체별 판매량 추이
- 시장의 환경변화
1
THE HITE.
국내 주류시장의 규모
자료출처 : 주류공업협회 출고자료 기준
1
THE HITE.
업체별 판매량 추이
120,000
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1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단위 : 천C/S(500㎖ 20본),%
하이트
카스
오비
자료출처 : 주류공업협회 출고자료 기준
1
THE HITE.
주류시장의 환경 변화
▲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 | 진로큐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
체제에서 3사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방 ?? |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 소비행태 변화
국민소득 증가(GNP U$10,000 시대 돌입)에 따라 소비 행태 변화
-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 여성의 구매력 강화
- 가족 단위수 급증(핵가족화)
-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1
THE HITE.
SWOT 분석
최고경영자 신제품 계발 의지
최신설비 도입
암반천연수 보유
유통력 다소 열악
종업원의 사기저하
경쟁력 있는 제품의 미 보유
Opportunities
Threats
맥주시장의 수요 증가
맥주의 가정용 시장 확대
경쟁사의 유통 서비스 불만 고조
소비자들의 신제품 기대 잠재
진로의 맥주시장 진입
PLC 단축
당사의 M/S 계속 하락
SWOT
Strengths
Weaknesses
1
THE HITE.
SWOT 분석
1
THE HITE.
STP 전략
- 마케팅 개념 변화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1
THE HITE.
맥주 마케팅 개념의 변화
생산
재무
판매
인사조직
생산지향적
30-50년 마케팅 개념
제품지향적
생산
재무
판매
인사조직
60-80년 마케팅 개념
80-92년 마케팅 개념
생산
재무
판매
인사조직
판매지향적
92-95년 마케팅 개념
생산
재무
판매
인사조직
시장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0974507&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하이트(HITE)맥주의 마케팅전략분석
파일이름 : 하이트(HITE)맥주의 마케팅전략분석.ppt
키워드 : 하이트,HITE,맥주의,마케팅전략분석
자료No(pk) : 10974507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