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9일 일요일

SPAO 스파오 광고분석및 마케팅 IMC 전략 등록


0SPAO 스파오 광고분석및 마케팅 IMC 전략 등록



SPAO 스파오 광고분석및 마케팅 IMC 전략

SPAO 스파오 광고분석및 마케팅 IMC 전략

SPAO IMC Strategy 1 2 3 4 5 6 INTRO of SPAO Definition of SPA Analisys of SPAO Consumer Analisys Message of SPAO SPAO IMC Strategy INTRO of SPAO 한국 SPA, SPA하는데 그게 근데 뭐야, 온천인가 Definition of SPA SPA(Specialty Retailer뭩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 좋은 상품, 부담 없는 가격 고객반응 토대 상품 기획, 생산 및 직영 형태 유통 판매 소매 제조형 유통시스템. Fast Fashion [Fast Response & Fast Purchase] 1주에 1~2회씩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고, 새로운 상품을 선보임 전개스타일 다양,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상품 추구 → 해외아웃소싱이 많은편 Definit...SPAO
IMC
Strategy
1
2
3
4
5
6
INTRO of SPAO
Definition of SPA
Analisys of SPAO
Consumer Analisys
Message of SPAO
SPAO IMC Strategy
INTRO of SPAO
한국?
SPA, SPA하는데….
그게 근데 뭐야, 온천인가?
Definition of SPA
SPA(Specialty Retailer’s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

· 좋은 상품, 부담 없는 가격
· 고객반응 토대 상품 기획, 생산 및 직영 형태 유통 판매
· 소매 제조형 유통시스템.


Fast Fashion [Fast Response & Fast Purchase]

· 1주에 1~2회씩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고, 새로운 상품을 선보임
· 전개스타일 다양,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상품 추구
→ 해외아웃소싱이 많은편

Definition of SPA
회전율과 원가
절감 위한
집중화 전략
고회전 아이템
상품구색 결정
패션 트랜드
분석 상품화
판매 시점별
상품개발
지속적인
상품전략
시뮬레이션
낮은 판매가
높은 회전
Definition of SPA
구분
세부내용
Key Success Factor
ZARA
완벽한 직영체제
총체적 유통 시스템 바탕
상품기획과 상품개발
Fashion on Demand
기획, 생산, 물류 프로세스 본사가 결정

시장 반응 및 소비자 취향 포착
즉각적 반응 인프라 구축
최신 트렌드의 상품 15일 내 초고속 생산

UNIQLO

GAP방식의 OEM 조달형
판매 될만한 제품만
독자 상품의 기획, 개발, 판매
매장 주도형 시스템
아이템 주력 상품화 능력
정보 기반 재고관리와 물류 시스템
사이즈의 풍부함
컬러의 다양성
절대 표준화
Analysis of UNIQLO
UNIQLO
itself
huge
trend
for
Fashion
Marketing
All aspects

들어봤니 SPAO?
Analysis of SPAO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다양한 디자인
고품질
다양한 라인업
UNIQLO보다
저렴한 가격
분포
이랜드의 넓은
유통망 활용
SPAO love SM
가격 할인쿠폰
사은품증정
다양한 라인업
중저가
고품질
한국인 체형 디자인
전 연령층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
이미지
낮은 인지도
국내 첫 SPA브랜드
SM 파트너쉽
이랜드의 강력한 유통망
경쟁 브랜드의 강세
(UNIQLO)
S
W
T
O
>
>
뇌를 파헤쳐 보다
Consumer of SPA

네! 제가 좋아하는 게 뚜렷해서 개성 있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픽도 알록달록 원색의 느낌을 좋아하고, 귀여운 것들도 좋아해요.
캐릭터로 표현하자면 키티 같은 느낌?
아무것도 없는 브이넥 티셔츠에 데님 스키니진 하나 입고! 운동화 신고! 요즘은 이런 스타일이 좋아요!

이다나(22) 쇼핑몰 운영
뚜렷
개성
원색
귀여운
키티
아무것도 없는
Consumer of SPA

정말 다가가기 편하고 가격도 코디하기에 부담이 없는데다가
다양함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저처럼 바빠서 코디 못하고 다니는 사람과 모든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가 되었음 좋겠어요!
네! 우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은 후리스에요. 색깔 별로 다 샀을 만큼 진짜 좋아해요. 가볍고 따뜻하고 싸고!!

가벼움
후리스
쉽게
다양함
가격
따뜻함
송은숙(29) 마술사
외제라고 다 좋을까?
사람들 취향은 다양하다
Consumer of SPA
블레이저와 셔츠를 구입했고요,
기존 유니클로와 비슷한 느낌이면서도 질샌더의 분위기가 느껴져 좋았어요.
자라가 스타일은 괜찮은데,
바느질이나 보면 퀄리티가 별론거 같아요.
스페인에 갔을 땐 자라나 망고가 그리 비싼브랜드가 아니었는데
한국에서 유독 비싸네요.
박석진(23), 최승희(21)
김기창(22)
이건창(25), 최민형(25)
Consumer of SPA

유니클로 바지가 몇벌 있는데
누디진에 비해선 핏이 별로네요.

다른 브랜드랑 다르게 로고가 보이지
않아서 좋아요. 폴로나 빈폴같은
마크가 있으면 애들 같거든요.
청바지를 좀 있다보면 흔히 무릎발사라고
무릎부분이 튀어나오는데,
이거 좀 어떻게 안되나요?
I don’t think
if this is really
right for me
That is such an
old fashion
I love it
SPA 쇼핑 매니아의 뇌 구조
Message of SPAO
외제라고 다 좋지는 않더라
디자인 그렇게 다양하지 않던데
왜 바지를 줄여야 하지? 허리는 남는데
허벅지는 왜 이리 붙지?
가슴이 빈약한데 너무 부각돼
내 체형에 딱 맞는 옷은 없나?
싸면 품질이 안 좋던데…
“딱 맞게 입자!”
[내게 맞는 fit과 디자인의 다양함을 원하는 전 연령대의 합리적인 소비자들]

How?
SPAO IMC Strategy
“딱 맞게 입자”
ATL
169cm, 70kg, 32inch
Perfect fit
“딱 맞게 입자”
SPAO IMC Strategy
“딱 맞게 입자”
스토리가 있는
소비자의 수기중심
패션백서 지면광고

“부담없이 읽게 하라”

[공감대 형성]
중앙지 및 전문지보다
전 연령층을 망라하는 무가지
7AM, 메트로 중심 광고 개제
ATL
SPAO IMC Strategy
“딱 맞게 입자”
BTL
스파오 패션백서
- 단추발사 편
SPAO IMC Strategy
“딱 맞게 입자”
BTL
3D스캔 체형 측정 및 가상 피팅룸
SPAO IMC Strategy
“딱 맞게 입자”
BTL
설 맞이
한복프로모션

“맞지 않는 한복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40812&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SPAO 스파오 광고분석및 마케팅 IMC 전략
파일이름 : SPAO 스파오 광고분석및 마케팅 IMC 전략.ppt
키워드 : SPAO,스파오,광고,마케팅,IMC,전략,광고분석및
자료No(pk) : 1104081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