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0일 월요일

진로소주-일본 다운

진로소주-일본 다운



진로소주-일본

진로소주-일본에 대한 글입니다. 진로소주-일본-

Ⅰ. 일본서 열풍인 한국 ‘먹거리 3총사’

Ⅱ. (주)진로의 개황
1. 회사 개황
2. ‘진로’의 세계 시장 진출

Ⅲ. 일본 열도를 점령한 두꺼비 ‘JINRO`

Ⅳ.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전략(성공요인)
1. 우수한 제품력
2. 고가격 정책
3. 직판체제 구축 및 현지 유통업체들과의 끈끈한 신뢰
구축과 공생전략
4. 철저한 브랜드 관리 노력

Ⅴ. 진로재팬의 경영혁신 및 환경변화 대응전략
1. 경영혁신운동의 내용 및 성과
2. 성공적인 경영혁신을 이룰 수 있었던 주요인
3. 일본시장 개척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
4. 일본 시장환경 변화와 진로재팬의 대응전략
5. 향후 진로재팬의 선결과제

Ⅵ. 맺음말

◇소주
진로와 두산, 보해양조 등 주요 소주업체들의 일본시장 수출액이 매년 최고 30~40% 증가했다.
진로는 일본에서 「JINRO」소주를 판매,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진로의 인기에 편승 유사품까지 등장할 정도이다. 진로와 병모양이 똑같고 제품명도 진로(JINRO)를 긴로(GINRO)로만 살짝 바꾼 긴로소주가 나왔으나 곧 사라졌다. ‘또 진로는 일본에서 첫선을 보인 알코올도수 7%짜리 캔 소주까지 월20만 상자씩 팔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두산의 「그린」소주도 수출액이 매년 30%이상 늘어났고, 「비단」소주로 일본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보해양조 역시 수출액이 전년도 보다 30% 이상 늘어났다.

◇라면
매운맛 농심「신(新)라면」의 인기도 일본시장을 흔들고 있다.
신라면은 「면의 나라」라고 자부하는 일본에서 한국음식의 자존심을 세워주고 있다. 대형수퍼는 물론 편의점, 구멍가게까지 파고들고 있다.
신라면은 99년 그 인기가 급상승하여 전년보다 2배 가까운 550만달러 이상 판매되었으며, 신라면의 인기가 이처럼 급등하자 일본의 식품업체 닛신이 「신고멘 김치라면」이라는 한글이름으로 표기한 라면을 시판, 경쟁에 나섰지만 농심의 인기를 꺾기에는 힘이 부쳐 결국 자취를 감췄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58879&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진로소주-일본
파일이름 : 진로소주-일본.hwp
키워드 : 진로소주,일본
자료No(pk) : 16158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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